본문 바로가기
누누리뷰

2018 밴츠 E클래스 리뷰

by 아란콩이 2018. 9. 18.

안녕하세요 누누 입니다 ! :)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은 2018 밴츠 5세대W213 E클래스 리뷰를 해보려고 하는데요!


밴츠의 라인업은 총 12가지로써



E200   (아방가르드)

 E220d (아방가르드, 익스클루시브, 4매틱 아방가르드, 4매틱 익스클루시브)

E300   (아방가르드, 익스클루시브, AMG Line, 4매틱 아방가르드, 4매틱 익스클루시브, 4매틱 AMG LINE)

E400   (4매틱 익스클루시브)


이렇게 4개의 등급으로 나누어 12가지로 라인업을 완성시켰습니다.




E클래스의 디자인은 아방가르드와 익스클루시브 2가지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전면부분 그릴과 본넷쪽에 벤츠의 상징마크인 삼각별위치로 구별할수 있는데요.


E클래스보다 먼저 패밀리룩을 적용한 C클래스와 S클래스와의 뒷모습이 많이 닮아있어 언뜻 보면 구분이 안됩니다.

 차를 좋아하는 저 또한 구분하기가 어렵습니다!.
 벤츠 W213 E클래스에서는 플랫폼이 S클래스, C클래스와 같은 MRA 플랫폼으로 약 100kg의 경량화가 이뤄졌습니다.

그렇기에 비슷한 디자인으로 완성이 되어버린 E클래스!




첫번째 사진은 익스클루시브인데요.

아방가르드와 다르게 삼각별이 본넷에 달려있는게 특징입니다.

보통 40대이후의 고객들이 많이들 구매하신다고하는데요.

제가 처음 벤츠를 봤을때도 디자인이 뭔가 오래된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두번째로는 아방가르드입니다.

범퍼의 전방센서위치부터 그릴에 삼각별까지! 

본넷에 삼각별이 그릴에 대왕삼각별로 옮겨지면서 조금더 세련된 느낌을 받게 되는데요.


리어는 큰 차이를 못느끼지만 프론트부분에서 이렇게 눈에띄게 차이를 둔 벤츠!


이제 전자기능을 알아 보도록할게요!








첨단 기술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시스템은 사고 위험이 감지된 경우를 알리고, 비상 제동을 지원하며 위급한 경우 자동 제동을 실행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와 윈드실드 뒤에 장착된 스테레오 카메라는 앞차와의 간격, 횡단하는 차량, 주변의 물체 및 움직이는 보행자 등 지속적으로 감지합니다.


첨단 기술 프리세이프 플러스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시스템은 후방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탑승자 보호자를 위한 예방 조치를 실행합니다

추돌 사고 위험이 감지되면 PRE-SAFE PLUS 시스템이 후방 비상등을 빠르게 깜박여 뒤따라오는 차량에게 경고를 알립니다. 

또한 위험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시스템 탑승자 보호 조치 모드가 실행되어 

운전자와 조수석 탑승자를 고정시켜 충돌에 더 잘 대비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첨단 기술 프리 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프리 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시스템은 측면 충돌 위험 시 본 기능의 측면 펄스를 이용해 앞 좌석 탑승자를 충돌 지점의 반대편 쪽으로 밀착시켜 부상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차량 센서가 측면 충돌이 불가피함을 알리면 등받이의 측면 받침에 있는 공기주머니가 순식간에 부풀어 올라 탑승자를 안전한 쪽으로 밀어 자연스럽게 차 문에서 탐승자를 좀 더 멀어지게 합니다



주행모드는 5가지로 에코시스템,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플러스, 인디 비주얼모드로 각 주행모드에 따라 엔진과 변속기

운전대조향감도,공조 장치를 세밀하게 제어하여 최적의 주행 성능을 내도록 도와줍니다.


E300 I4 싱글터보 2000cc 기준으로 245마력 37.7kg.m 토크를 갖고있고

제로백은 6.3초를 기록하고있습니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로 달리면 에코모드와 달리 RPM을 최대한 사용하여 변속을하고

시원하게 달려주는데 여기에 멀티-챔버 에어 서스펜션 시스템을 적용한 서스로 편안하고도

탁월한 승차감덕분에 펀 드라이빙이 가능하죠. 여기에 모든 라운드 셀프 제어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라이트는 멀티빔 LED헤드램프가 기본 적용이 되어있고, 개별적으로 작동하는 84개의 LED를 제어하는 4개의 컨트롤 유닛이

주행 환경에 따라 최적의 조명을 1초에 100번 계산하게하여 시안성을 좋게 만들어줍니다.


특히 운전자의 핸들에따라 라이트도 같이 따라오는 시안성과 편리성덕분에 많은분들이 벤츠를 찾게되죠.


 


E클래스는 운전자와 탑승개의 편의 장치가 잘 적용되어있는 차량이죠.


나파 가죽으로 감싼 운전대와 모든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조작할 수 있는 2개의 터치 컨트롤 버튼, 그리고 자동 주차 기능인

파킹 파일럿, 앞유리에 주행 정보를 표시하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실내 풀 LED 기능을 접목한 64가지의 색상 앰비언트 라이트 기능을 적용시켰습니다.








실내 공간은 완전히 새로운 인포테이먼트 및 제어시스템이 장착되어있으며, 12.3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있습니다.


서모트로닉 3존 오토에어컨 디셔너는 앞좌석, 센터페시아, 콘솔박스 뒷부분의 버튼을 통해 운전석,보조석,뒷자석의

개별 실내 온도 설정을 통하여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으며, 설정된 실내 온도와 공기는

센서를 통해 외부요인을 감지하여 자동제어합니다.


별도로 E400의 엔진은 3.0 트윈터보 6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333마력 48.9kg.m 토크를 갖고있습니다.

제로백은 5.2초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복합연비는 E300에비해 높은출력인것치고는 복합 연비 9.0km/L를 기록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