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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누리뷰

국내 8월 자동차 판매량

by 아란콩이 2018. 9. 14.

안녕하세요 누누입니다 :)


오늘은 국내 2018년 8월 자동차 판매량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5위는 르노삼성으로 7108 대 !


4위는 쉐보레 7391대


3위로는 의외의 쌍용 9055대 입니다!


2위는 기아 44200대


1위는 현대 54057대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는데요.


해외브랜드는 5위 토요타 1326대 , 4위 폭스바겐 1820대 3위 아우디 2098대


2위 BMW 2383대 1위는 3019대로 벤츠가 차지했습니다.




국산 모델 탑텐! 지금부터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0위로는 현대차의 '투싼' 입니다.



8월 한달동안 4148대를 판매하였고 지난달보다 1175대 더 팔았네요!

이번에 페이스리프트까지 새로하며 가격이 트림에 따라 80-200만원 가량 올랐음에도 불과하고 

기본 옵션이 훨씬 나아졌는데 첨단 안전장치가 동급 어떤 차보다 뛰어나고, 가족 모두를 태우고도 어떤 차보다 여유롭게 느껴집니다.

스펙은 2.0 디젤 프리미엄 기준으로 2847만원 186마력 41.kg.m 토크  연비는 12.4~14.4km/L 8단 자동에

전륜구동,풀타임 사륜구동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그리고 첨단 반자율주행으로 차선이탈을 막고 스스로 운전을 하는 LKAS기능이 탑재되어있고

고속도로에서는 과속카메라 앞에서 스스로 속도를 줄이는데다 막히는 길에서도 알아서 운전을 해주는 KDA기능까지

장착되어있어서 운전자의 편의를 한층더 증가시켰습니다.




9위로는 기아의 봉고3 트럭 입니다.


지난달보다 561대 감소하여 4700대를 판매하였습니다.


옵션은 1톤 4WD 기준으로 더블캡,표준캡,킹캡 등 다양한 선택지가 있는데

현대차의 '포터'와 기아차의 '봉고'는 판매옵션이 다양하지만 주문하면 생산되고 받는것까지 오래걸리더라구요.

항상 꾸준한 주문이 있기에 가능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8위로는 기아의 '쏘렌토' 입니다.

지난달보다 1297대 판매량이 감소했네요. 4759대를 판매했습니다.


크기에비해 연비는 9.4km/L가 나오며 2.0 TGDI 엔진 기준으로 240마력 , 36.0kg.m 토크를 갖고있습니다.


고속도로 주행보조(HDA), 후측방 충돌방지보조(BCA), 후방교차 충돌방지보조(RCCA),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후석 승객 알림(ROA),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SBR) 등 많은 첨단 안전 사양을 적용하였고

더욱더 안전하고 편안한 운전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이외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속도조절 경사로 저속 주행장치(DBC) 등 편의사항도 탑재되었습니다.



7위로는 기아의 모닝이 지난달보다 19대를 더 판매하여 5180대를 기록하였습니다.


연비는 13.0km/L 며 수동변속기 모델은 나오지않고 4단 자동변속기로만 출시되었으며 

동급에서 트렁크 공간이 가장넓은 255리터를 적재할수 있습니다.




6위로는 소나타 뉴 라이즈! 지난달보다 69대 감소한 6157대를 판매했네요.


잘팔리던 LF 소나타에서 페이스리프트를하여 판매량이 눈에 띄게 감소했습니다.

하지만 뉴 라이즈에는 가성비를 강화한 신규 트림을 추가하였고 다양한 패키지 구성을 통해

고객 선택권을 넓힌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자세히 살펴보면 알수 있지만 최근 현대차에서 개발하고 도입한 첨단장치와 편의사양이

적용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소나타의 주력 트림인 가솔린 2.0 모델은 스마트 트림을 스마트 초이스 트림과 스마트 스페셜 트림 두가지로 세분화하였는데

스마트 초이스 트림에선 운전석 통풍시트,LED헤드램프,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BSD),전동식 파킹브레이크 (EPB)등

고객들이 최고로 선호하는 사양을 적용하는 한편 상대적으로 고객 선호다가 낮은 사양을 삭제해버렸습니다.


스마트 스페셜 트림에선 기존 스마트 트림에서,앞좌석 통풍시트, 8인치 네비,주행중 후방 영상 디스플레이(DRM)등

고객들이 선호하는 옵션을 추가해 상품성을 강화 했습니다.



5위로는 현대차 포터2 입니다.

지난7월 달보다 1846대 감소하여 6157대를 판매하였습니다.




4위로느 기아 '카니발' 입니다 

지난달보다 556대 감소하여 6918대를 판매하였습니다.


위 사진속 '카니발'은 14년 3세대 카니발 출시후 4년여 만에 새롭게 부분변경한 모델입니다.


실내는 새롭게 적용된 스티어링 휠,도어트림과 더불어 클러스퍼 페시아에 우드 그레인을 적용하여

차별화된 고급감을 구현하였고 클러스터의 글자체 및 그래픽을 개선하여 시인성과 고급감을 향상 시켰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목적에 맞게 7인승 리무진,9인승,11인승 등 다양한 시트포지션을 선택할 수 있게 출시되었습니다.


신형 기아 더 뉴 카니발(YP)의 주목할만 점은 동급최초로 '전륜 8단 자동변속'을 적용하여

부드러운 변속 응답성과 뛰어난 연료 효율로 주행 성능은 물론 연비를 개선하였습니다.

여기에 신형 카니발(YP)에 들어간 R2.2 디젤 엔진은 배기가스 내 질소산화물 등 오염물질 저감에 효과적인

선택적 촉매 저감장치를 적용하여 동급 최초로 강화된 유로6기준을 충족시켰습니다.


여기에 첨단 안전 사양을 다수 적용하여 안전성을 한층더 강화했습니다.

기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을 개선하여 전방 차량을 감지해 차간 거리를 자동 유지하는것은 기본이고

정차 후 재출발 기능까지 적용하였습니다.


또한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주행차로 이탈 시 표시 및 경고음으로 운전자를 주의시켜주는(LDW)기능과

주행 중 사각지대 또는 후측방 고속 접근하는 차량 감지 경고하는 후측방 충돌 경고(BCW)

전방 충돌 방지 보조(FCA), 마주 오는 차량 또는 선행차량 감지 시 자동으로 하이빔을 조절하는

하이빔 보조(HBA)등 다양한 안전사양이 드라이브 와이즈 패키지에 포함되었습니다.


이밖에도 버튼 시동 스마트키,후방카메라를 전모델에 적용하였고 휴대폰 무선 충전시스템,버튼식 파워 슬라이딩도어

3열 충전용 USB단자 등 후석 탑승자의 편의도 신경쓴 기능들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스피커도 미국 최상급 오디오 브랜드인 '크렐(KRELL'의 사운드를 장착하였고 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스마트 네비게이션 유보(UVO)3.0'도 무료 기간을 2년에서 5년으로 대폭 늘렸습니다.





3위는 현대차 '그랜저IG' 입니다.

지난달보다 1033대 더 팔아서 7600대를 달성했습니다.


소나타와 다르게 전모델 HG와 비교해도 나쁘지않은 신형 '그랜저IG'


출시하고 1년만에 13만대가 팔렸고 파워 트레인은 2.4가솔린,V6 30

가솔린,V6 3.0LPi,2.2 디젤 모델이 나옵니다.

17.3.31일에 킨텍스에서 서울모터스에 2.4 하이브리드 모델이 공개되어 이로써 라인업을 갖추었다.


역대 그랜저 모델 중 처음으로 LED 턴시그널이 적용되었고

뒷 번호판은 3세대 XG 초기형 이후 오랜만에 범퍼에 달려 나옵니다.


'현대' 브랜드 차종으로는 최초로 지능형 안전기술 시스템인 '현대 스마트 센스'가 장착되었습니다.


블루링크가 기본으로 들어가고 무료제공 기간이 2년에서 5년으로 확대되었고

애매한 위치로 존재하던 아날로그시계는 위치와 크기가 그대로 유지되었지만

안쪽 베젤의 디자인을 고급스럽게 바꾸었습니다.


또한 햇빛가리개와 번호판 램프가 LED로 바뀌었고 (택시모델은 제외)

시인성이 좋아졌으며, 퀄리티 또한 품격을 한층 더해 유럽 제조사 차량들과 어느정도 비슷해진거 같습니다.




( 사진속 차량은 아반떼 스포츠 입니다 )



대망의 2위는 현대차 아반떼 입니다.

전월보다 614대 많이팔린 8136대를 등록했네요!


국민차량하면 역시 아반떼 가 먼저 떠오를만큼 국민 자동차로 인정받았는데요.


국내시장은 물론 북미 시장까지 장악한 '아반떼' 


매력은 가격대비의 합리성, 안정성, 편의성을 고루 갖추었습니다.


경쟁차종으로는 혼다의 '시빅' , 기아 'K3' , 쉐보레 '크루즈' , 토요타 '코롤라' 등이 있습니다.




이번에  더 뉴 아반떼로 페이스리프트를 했는데


지난번에 포스팅한것처럼 많은 우려와 걱정이 섞인 말들이 나오고있는데요.


과연 이번 아반떼의 판매량은 얼마나 나올지 걱정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대망의 1위는 산타페 입니다!


전월대비 86대가 줄었지만 9805대를 달성했습니다.


12년에 출시된 3세대 산타페 이후 6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 산타페TM !


제품개발부터 완성까지 고객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완성된 이번 모델은

'인간 중심의 신개념 중형 SUV'를 완성하였습니다.


캄테크란 캄(calm , 조용한) , 테크놀로지(Technology , 기술) 의 합성어로 

사용자가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차량 내 센서와 컴퓨터등이 스스로 작동해 편의를 제공하는

'인간 배려 기술'을 얘기하는건데요. 그 기술을 입증하듯 세계최초로 적용되는 기술들이

산타페 TM에 적용되어 안전을 중시하면서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산타페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전장 휠베이스가 70mm , 65mm 전폭 10mm가 늘어나 덩치와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하였고

수평형의 와이드한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고객의 이용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동시에

실내 곳곳에 정교한 디테일과 고급스러운 소재 및 컬러를 적용함으로써 완성도 높은 고품격 실내공간을 구현했습니다.


(사진출처 : 다음 자동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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